본문 바로가기
책을 권하는 타로마스터

돈을 부르는 말버릇-미야모토 마유미/황미숙 옮김, 말의 힘을 믿고 실천으로 옮겨 부자되기

by 힐링 타로마스터 2018. 11. 6.
반응형
SMALL





사춘기 때 아주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서 내 주변의 모든 환경은 잿빛이었습니다. 돈 때문에 집안이 흥망성쇠하고 인간관계의 유지되거나 틀어지기도 한다는 걸, 그때 너무나 힘겹게 경험해야만 했습니다. 지금은 그 어두운 잿빛 터널을 꿋꿋하게 이겨낸 덕분에 지금은 나의 목표을 설정하고 꿈을 가지는 재미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렵게 살아도 그나마,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발버둥칠 수 있었던 계기는 친정어머니가 늘 알려주신 덕분입니다. 친정어머니는 지나치리만큼 긍정적인 분인데요. 특히 집 주변을 거닐거나 여행을 다니실 때 늘 입버릇처럼  "온 천하가 나의 땅이고, 나의 정원이고 나의 집이다"라고 말씀하셥니다. 나도 친정어머니의 멘트에 적응하고선 "복부인 마님, 땅 5천평 좀 주세요. 집 짓게"라고 함께 너스레를 떱니다. 현실을 너무 모르고 말같지도 않은 소리라며 무시했던 허세섞인 희망사항을 지금은 재미있게 내뱉고 있습니다. 난 이미 복이 많은 사람이 생각하면 마음도 든든해지고, 하루하루 살아가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얻는 기분이예요. 여기서 조금더 욕심을 내고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는 실천의 길을 찾고자,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이라는 책을 읽어봤습니다.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내용


저자는  '당신에게 모든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날 것입니다!'라고 이 책의 첫 인사와 마지막 인사로 전합니다. 저자는 일본 최고의 대부호 스승으로부터 삶을 대하는 태도, 사람의 마음을 얻는 기술과, 돈에 관한 철학 등에 관한 가르침을 얻고 사업가로서 성공한 사람 중에 한 사람입니다. 특히 이 책에선 돈을 부르는, 즉 부를 이뤄낼 수 있는 말버릇을 담은 책이예요.  우리들이 사소하게 생각하는 말에는 힘이 있이며 어떤 말의 내뱉느냐에 따라 성공과 행복, 실패와 불행을 좌우할 수 있다고 전합니다. 이 책은 1) 인생이 생가개로 흘러가는 '주문'의 말버릇, 2)기회가 연이어 찾아오는 '감사'의 말버릇, 3)내가 바라던 모습대로 되는 '연출'의 말버릇 4)실패도 모두 성공으로 바꾸는 '역전'의 말버릇, 5)좋은 일만 끌어들이는 '행운'의 말버릇 6)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칭찬'의 말버릇 7) 돈이 쉴 새 없이 쌓이는 '우주저금'의 말버릇으로 총7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결하고 쉬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쉽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예요.



■ 느낀점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실천 혹은 습관"을 갖추기 위해, "진짜 부자가 되고 싶은 맘"에 야심차게 믿어보겠다는 믿음으로 읽었습니다. 일본 대부호가 가르쳐준 말버릇이라고 하니, 기대를 했습니다. 그런데 읽다보면 보면 시시하단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들어온 긍정적인 말, 확언, 소원을 표현하는 방법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부자들의 습관과 말버릇 중에 꼭 등장하는 "감사의 표현"도 언급됩니다. 예전엔 "감사의 표현"은 그저 사소한 표현 중에 하나라고 믿었습니다. 그런데 말이라는 것이 흩어진 마인드를 바로 잡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뒤늦게 인지하곤 말의 힘을 믿게 되었습니다. 사소하게 전하는 따뜻한 말, 희망과 확신이 섞인 말들은 나의 일상을 따뜻하게 만들고 희망을 담아주며 원하는대로 이끌어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통해서 배운 점은 따뜻하고 확신 섞인 말을 습관적으로 하면 나에게 에너지를 보충해준다는 말에 무릎을 쳤습니다. 친정어머니가 천하가 당신의 땅이라고 말씀하실 때 신나 보이는 모습이 결국 당신 스스로에게서 에너지를 얻은 덕분이란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즐거워, 행복해, 사랑해, 믿어"와 같은 표현은 행복언어인데, 행복언어를 자주 활용하면 덕의 마일리지가 쌓여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게 해준데요. 우리는 부자가 되기 위해선 아주 거창한 어떤 것을 기대하는지도 모릅니다. 그 이유는, 사소한 행복언어가 절대로 부로 연결시켜 줄 수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껏 살아온 지난 날들을 되돌아보면 부정적인 말을 껌 씹듯이 야금야금 할 때와, 행복해지고 싶어서  희망적인 확언을 할 때와 삶의 질이 확실히 다릅니다. 고로, 나는 익숙하고 사소한 희망언어와 행복언어를 무시해서 안되며, 체득되어 자동으로 행복언어가 날올 때까지 수만번 말로 표현하고 마음으로도 표현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가치있고 행복한 부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말버릇은 기본이며, 이 또한 제대로 자리잡기까지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하며, 결국엔 나를 성장시키는 매개의 일환으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그렇다고 행복언어만 내뱉고 실천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안되고요. 행복언어로 에너지를 얻고, 올바르고 가치있는 실천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늘 생각하고 노력해야된다는 점, 절대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 좋은글귀  


p. 36 그러면 우주는 무엇을 선물로 줄까요? 바로 '번뜩이는 생각'을 당신에게 내려줍니다./말을 하고 나서 '저기 가봐야지', '이 책을 읽어볼까?'하고 문득 생각이 번뜩인다면 지나치지 말고 이를 실천으로 옮겨 봅시다. 그러면 예상치 못한 사람을 만나 도움을 얻기도 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는 등 자신의인생에 힌트가 될 만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p. 44 저는 좋은 말버릇도 음덕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누가 듣고 있든 또 듣고 있지 않든 우주가 내 편에 설 만한 좋은 말을 하는 것입니다. 아무도 듣지 않은들 어떻습니까? 내가 듣고, 우주가 듣고 있습니다. 


p. 54 인생이란 그 사람의 말 그 자체거든요. (중략) 자신의 운명도, 환경도, 역경도, 인간관계도, 돈도, 과거나 미래도. 그리고 오셀로 게임의 검은 바둑알처럼 어떤 나쁜 일도 아주 쉽게 새하얀 바둑알처럼 좋게 바꿀 수는 있는 것이 바로 '말'입니다.

 

p. 59 세상에 정말로 성공한 사람이 적은 까닭은 이렇게 모든 일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직도 모든 일에 감사함을 느끼는 경지에 이르지 못했지만, 그러한 경지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제부터 "감사합니다"라는 말버릇으로 성공의 기회를 끌어당기기 바랍니다.

 

p. 82 자존감은 마음속에 존재하는 것이라서 자기 자신이 스스로 채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자신을 미워하거나 자신에게 칭찬하지 못하는 사람은 자존감을 채우기 힘듭니다./언제든 자신을 칭찬하는 말버릇으로 에너지를 채우고 아우라를 키우도록 합시다. 이것이 인생을 잘 풀리게 하는 최고의 비결입니다.

 

p. 117 실패는 누구나 싫어합니다. 하지만 실패에서 배운다면 그것은 좋은 '경험'으로 바뀝니다. 즉, 성공으로 가는 계단에 한 걸음 올라서게 되는 것입니다. 실패라는 경험 덕분에 이전의 나보다는 분명히 멋진 사람이 될 것입니다.

 

p. 177 중요한 것은 당신에게 칭찬할 '마음'이 있느냐 입니다. 남의 결점을 100가지 찾는 것보다 좋은 점을 한 가지 찾아서 칭찬합시다. (중략)남을 칭찬하면 분명히 상대에게 호감을 사고 당신은 그것만으로 남들에게는 없는 굉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칭찬하는 사람은 귀하니까요.


p. 230-132 멋진 것을 보는 눈, 멋진 이야기를 듣는 귀, 멋진 향을 맡는 코, 멋진 바람을 느끼는 피부, 멋진 물건을 만들어내는 손, 좋아하는 사람과 맞잡은 손, 멋진 인생을 걷는 발,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걷는 다리, 멋진 일을 체험할 수 있는 몸, 그리고 인간만이 부여받은 멋진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입!/당신은 행복의 모든 요소를 이미 지니고 있습니다!/당신이 지닌 개성을 빛내면서 최고의 인생을 살기 바랍니다./당신은 그만큼 멋지고 가치 있으며 선택받은 존재니까요.







 본 포스팅은 이벤트에서 당첨된 도서를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