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2025/06 3

사회 초년생, 숨막히는 직장생활

안녕하세요. 마음을 치유하고 운명을 읽는 힐링타로마스터입니다. 요즘 방영되고 있는 MBC 드라마 을 보면 사회초년생들에게 대하는 직장의 폐해를 마주합니다. 잘 모르다는 이유로 어른들이 어른 청년들을 보호한다기보다 미숙함을 악용하는 점에서 가슴이 아팠습니다. 물론, 세대간의 견해차이가 있어서 발생하는 일도 있다곤 합니다. 이점 또한 간과할 순 없습니다. 다만, 어른들의 입장에서 사회초년생들에게 부당대우를 하느냐 아니냐 정도는 판단할 수 있어야 된다고 보거든요. 하지만 옳고 그름을 현명하게 판단해주는 어른의 존재여부가 극히 드문건 예나 지금이나 똑같아 보입니다. 나아진게 없어요. 부당대우의 현실에서 견디고 살아남았다고 자부하는 분들은 좀 있을 겁니다. 그 자부는 꼰대로 작용됩니다. 첫 사회생..

이색적인 감성 카페 《카멜커피 서촌점》

안녕하세요. 힐링 타로마스터입니다. 가끔은 오프라인으로 타로 상담을 할 땐 카페를 찾아갑니다. 요즘엔 종로구 경복궁과 서촌 일대에 커피가 맛있는 트렌디한 카페들이 하나둘 생겨나서 상담차원에서 경복궁 주변에 새로 생긴 《카멜커피 서촌점》을 찾아가봤습니다. 옛스러운 통의동 우체국을 개조해서 만든 근현대적인 감성카페 종로구에 살 때 가족이나 아이의 동네친구들과 함께 오고가던 길에 마주했던 옛 통의동 우체국! 근대사적인 건물이라서 이곳을 지나면 과거로 돌아간 듯한 분위기가 느껴지거든요. 그 건물을 개조하여 카페로 재탄생했습니다. 옛스러운 우체국 외부와 내부를 최대한 남겨두고 만이 감성을 더했습니다. 엔틱+클래식한 묘한 분위기의 카페 내부 모습이예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퓨전식 감성은 진짜 Two T..

마음에 고립감이 들때

안녕하세요. 힐링 타로마스터입니다. 한동안 무슨 글을 써야 될지 몰라서 상담에만 주력을 했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현대사회가 많이 편리해져도 사람들의 마음은 여전히 공허하고공허한 마음에 매몰되거나 고립감에 사로잡혀서 고통스러워 하는 이들이 많다는 걸 실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후배의 동생이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에 휩싸였습니다.그가 이 세상을 등진 이유는 빚 때문.충분히 가족들과 의논해서 해결할 수 있는 돈이였어요. 허나 그는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도 들고 염치가 없어서 혼자서 이방법 저방법을 써보다가 고립감에 매몰되어서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걸 선택했습니다. 가족들 나름대로 그에게 애를 썼지만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지 못해서 자신의 처지를 가족들에게 솔직하게 털어놓지 못해서 혼자서 ..

728x90
반응형
LIST